[협회] 박경화 대표, 아리랑 라디오 Daily K 게스트 출연
작성자 한국예술심리상담협회 |
등록일 24-06-19 |
조회수 136
한국 최초 영어 라디오 방송, 아리랑 라디오(Arirang Radio)에 박경화 대표님께서 게스트로 초대되었습니다. 'Daily K, 피터즈 온 더 블락'이라는 프로그램으로 유퀴즈처럼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을 게스트로 초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컨셉이었습니다.
이틀 전 6월 17일 월요일, 오전 10시부터 1시간 가량 라이브로 진행 되었습니다. 박경화 대표님은 미술치료전문가로서 초대되어 미술치료에 대해 일반적으로 궁금한 것들을 알기 쉽게 설명하고 청취자들에게 그림을 받아서 즉석에서 해석해주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청취자들에게 받은 그림은 '빗속의 사람 그림(Person In The Rain)'으로 자신의 스트레스 정도와 스트레스에 대처하는 능력을 확인할 수 있는 그림검사 입니다. 그림만을 가지고 온전한 분석을 할 수는 없지만 풍부한 임상경험의 탁월함으로 마음을 알아주셨고, 보내온 그림을 실시간으로 해석이 가능하다는 것에 프로그램 관계자분들이 무척 놀라고 흡족해하셨습니다.
일단 프로그램 작가님께서 심리 분야에 관심이 많으신 분이었고 PD님, 피터도 매우 흥미로워 하는 좋은 분위기 속에서 라이브를 했고 시간이 참 빠르게 갔습니다. 해외청취자들의 반응도 좋아 그림을 많이 보내왔는데요. 적어도 2주는 했어야 했다고 할 정도의 분량이었고 중간에 노래 듣는 것을 생략하는 초유의 사태가 발생하기도 했습니다!
아리랑 방송은 한국의 문화를 알리는 목적을 가지고 전세계에 시청자를 확보해 소통하고 있습니다. 한국에 관심이 있는 외국인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채널입니다. 전세계 청취자들과 함께 소통할 수 있는 귀한 시간이었습니다.
라이브를 마치고 해석해주지 못한 청취자의 그림을 해석해주시고
그것을 적는 피터 빈트 두 분의 마음이 모두 고맙습니다.
앞으로도 그림으로 더 많은 분들의 마음을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더 많이 찾아오길 기대합니다!